신아속보
외식산업협회, UN 기아퇴치운동에 적극 동참
외식산업협회, UN 기아퇴치운동에 적극 동참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6.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홍근 외식산업협회 회장(오른쪽) 데이비드 비즐리 WFP 사무총장(왼쪽).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윤홍근 외식산업협회 회장(오른쪽) 데이비드 비즐리 WFP 사무총장(왼쪽).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한국외식산업협회가 UN의 기아퇴치 운동에 발 벗고 나섰다.

협회는 UN 세계식량계획(WFP)이 추진하는 기아퇴치 운동인 ‘제로헝거(Zero Hunger)’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와 기금 모금 사업을 통해 확보한 재원을 WFP에 기부할 계획이다. 국내 단체가 제로 헝거를 위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와 모금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회는 지난달 방한한 데이비드 비즐리 WFP 사무총장과 이같은 내용에 합의한 데 이어 이달 실무진 협의를 통해 세부실행 방안을 확정했다. 

비즐리 사무총장은 “WFP를 지원하고 협력하겠다는 협회의 약속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면서 “향후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통해 기아문제에 대한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마련하고 양자간의 동반자 관계가 보다 심화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장사인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BBQ도 매년 치킨 판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적립해 WFP에 전달할 계획이다.

윤홍근 BBQ 회장은 “낭비되는 음식물을 줄이는 것은 환경보호와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효과적인 대안”이라며 “이와 함께 자발적 모금을 통해 세계적인 기아 퇴치 운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