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이강덕 포항시장, 전직 민선시장과 시정발전 협력
이강덕 포항시장, 전직 민선시장과 시정발전 협력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06.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환·박승호 전 시장과 오찬… 소통의 시간 가져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21일 포항시내 한 식당에서 민선 1기 박기환, 민선 4·5기 박승호 두 전직시장을 초청해 시정경험을 듣고 포항시의 주요 추진사업 등 시정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선배 시장의 조언을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지난 13일 지방선거를 통해 재선된 후 처음 가진 모임에서 “과거 어려운 시절에 시정을 이끌고 현재 포항시가 환동해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신 두 분 선배 시장님의 지혜와 헌신에 감사한다”는 인사를 시작으로 “더 큰 도약을 통하여 위대한 포항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수시로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박기환 전 시장은 “재선을 축하하며 지진발생으로 시민들이 불안한 가운데 포항시의 발 빠른 복구와 이재민 대책은 칭찬받을 만 했다”면서 “도시재생 등을 통하여 완전한 수습과 안전도시건설에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박승호 전 시장은 “오늘 같은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준 이강덕 시장에게 고맙게 생각하며 특히 앞으로 추진하게 될 각종 대형 프로젝트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의 전·현직 민선 단체장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날 만남을 계기로 앞으로도 세 사람은 수시로 시정발전에 대해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