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귀농자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화순군, 귀농자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 권동화 기자
  • 승인 2018.06.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순군)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도시민 농촌 유치를 통하여 농촌의 고령화와 농촌 인구 감소에 대응하고 귀농인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조기 귀농 정착을 위해 다양한 귀농자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귀농한 농가에게 소형비닐하우스(1동), 저온저장고(10㎡), 소형농기계(관리기, 건조기) 등 농업기반시설 지원을 위한 ‘귀농인 정착지원사업’과 농촌마을 원주민과 귀농인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을잔치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귀농·귀촌인이 지역 내에서 원주민과 공동체를 형성하여 소속감을 갖고 안정적으로 화순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동호회 운영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귀농인정착지원 5개소 개소당 300만원, 마을잔치비용지원 6개소 개소당 30~40만원, 귀농귀촌동호회 2개소 개소당 160만원의 잔여 사업량에 대해 사업비를 소진 할 때까지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귀농자 지원 사업 신청 대상은 화순군 전입 5년 이내인 세대주(단독세대 가능)로 가족과 함께 농촌으로 이주하여 실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자에 한하며 사업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 농가의 초기 영농정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귀농자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귀농인의 조기 안정 정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