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고, 공군 장병들과 함께하는 '진로상담DAY' 개최
진양고, 공군 장병들과 함께하는 '진로상담DAY'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06.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양고)
(사진=진양고)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소재 진양고등학교는 지난 20일 공군 장병들과 함께하는 '진로상담DAY'를 개최했다고 21일밝혔다.

진로상담DAY는 공군교육사령부에서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병사들이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진로를 상담하고 공부비법을 전수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 실시됐다.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된 행사는 공군교육사령부 장병 12명과 학생 85명이 참여, 진양고등학교의 12개 교과교실에서 동시에 실시됐다.

현재 국내 우수대학 및 외국 유명대학과 학과에 재학 중인 공군 장병들이 각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자신의 공부비법, 고등학교 생활을 즐겁고 유익하게 보내는 법 등을 강의하고, 학생들의 질문과 고민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공군 선생님께서 평소 진학하고 싶었던 대학과 학과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 주고 이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방법과 입시방향에 대한 상담까지 자세하게 해줘서 너무 좋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가고 싶은 대학과 학과를 명확하게 정하게 되었고,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를 확실하게 느끼게 됐다”고 답하며 진로상담DAY 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러워했다.

한편 진양고는 학생들의 사교육 경감과 효율적 학습을 위해 공군교육사령부 장병들이 영어와 수학을 수업해주는 ‘월아공부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월아공부방’의 특별행사로 진행됐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