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하동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쾌거
하동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쾌거
  • 한광숙 기자
  • 승인 2018.06.2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센티브 사업비 9000만원 확보… "일자리 창출 힘쓸 것"
(사진=하동군)
(사진=하동군)

경남 하동군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하동군은 지난 20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일자리 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추진성과를 직접 평가해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상과 재정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군은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함께 9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군은 글로벌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스타벅스의 가루녹차 수출을 통한 농업분야 일자리 창출과 경전선 폐철도를 활용한 옛 북천∼양보역 레일바이크 설치로 직·간접적인 일자리를 많이 만든 것이 높이 평가됐다.

여기다 공공분야의 정규직 전환, 재정지원 일자리 확대, 사회적 기업 육성 등 농업 및 문화·관광 일자리, 재정지원 일자리, 사회적 경제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받은 상사업비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실시하고, 무인 항공기 자격증 취득 등 취업 연계형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에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제공할 방침이다.

윤상기 군수는 "앞으로도 농수산물 수출, 문화관광 기반 조성,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추진, 기업유치 등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