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HSBC, 패션 분야 소셜 벤처 프로그램 지원
HSBC, 패션 분야 소셜 벤처 프로그램 지원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6.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SBC코리아)
(사진=HSBC코리아)

HSBC코리아는 소시얼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SEN)와 손을 잡고 패션 관련 소셜 벤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HSBC그룹이 전 세계적으로 추진하는 지속가능한 공급망 지원(sustainable network) 및 창업 지원(enterprenuership)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패션 분야 소셜벤처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고안됐다. 
 

창업지원 대상으로 제리백과 아트 임팩트, 업드림 코리아 등 8개 패션 관련 소셜벤처들이 선정돼 개별 프로젝트 수행 지원금을 받게 된다.

또 글로벌 사회책임기업 인증 제도인 비콥(B-Corp)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스스로 진단해보고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는 “HSBC는 경제적 가치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소셜벤처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소셜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HSBC코리아는 사회적 기업 지원사업과 청소년 창업 교육프로그램, 대학생들의 사회적 기업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 과 창업 지원프로그램을 후원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