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방탄소년단 콜라보 'KB X BTS' 금융상품 출시
국민銀, 방탄소년단 콜라보 'KB X BTS' 금융상품 출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6.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 상품인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오는 21일부터 올해 말까지 발급한다고 20일 밝혔다.

금번 출시된 KB X BTS적금은 초회 1만원 이상 매월 10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금이다.

우대이율 적용 시 최고 연2.3%(`18.6.21 현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는 BTS전용관이 생성되고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BTS전용관은 2가지의 방탄소년단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계좌별칭을 설정하여 나만의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특별 우대이율인 Happy BTSday 우대이율은 일반 우대이율인 첫 거래와 자동이체, 생활서비스(각 연0.1%포인트), 추천 우대이율(연0.3%포인트)과는 별도로 방탄소년단 기념일(데뷔일 및 멤버별 생일 등 총 8일)에 입금한 건에 대해서는 해당금액만큼 만기까지 연 0.1%포인트를 추가해주는 혜택이다.

동시에 출시된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가맹점 이용 시 0.2%를 기본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커피·제과·아이스크림·영화관업종,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 소셜커머스, 및 GS25 편의점 이용금액의 최대 0.3%~0.8%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상품 출시와 더불어 7월 말까지 KB X BTS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친필 사인CD(LOVE YOURSELF 轉 Tear) 및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AirPods, BT21쿠션 등을 제공하는 푸짐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KB국민 BTS체크카드 발급신청 및 이용고객 대상으로는 8월 말까지 AirPods, 포인트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