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PM2.5) 곳곳 ‘한때 나쁨’ 주의
[오늘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PM2.5) 곳곳 ‘한때 나쁨’ 주의
  • 온케이웨더
  • 승인 2018.06.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수)도 중부지방 초미세먼지 농도 ‘한때 나쁨’ 계속”

화요일인 오늘(19일)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강원영동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사이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전라남도와 경남해안, 제주도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정체·축적되면서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강원영동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미세먼지(PM10)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 

강원영동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은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높아 실내 환기를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 자외선 지수는 중부와 전북, 경북은 낮 동안 구름이 많겠으나 일사가 구름사이로 통과하면서 중부는 ‘나쁨’, 전북, 경북은 ‘약간 나쁨’ 단계가 되겠다. 전남, 경남, 제주도는 낮 동안 흐린 날씨를 보이며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내일 수요일(2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나, 전라남도, 경남해안, 제주도는 제주남쪽을 지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국내에 잔류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를 중심으로 초미세먼지(PM2.5)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다가 오후에 ‘보통’ 단계를 회복하겠다. 그 밖의 지역은 종일 ‘보통’ 단계가 되겠다. 

목요일(21일)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국내·외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서풍계열의 바람을 따라 국내로 유입되면서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가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은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