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수송동,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지원
군산 수송동,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지원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8.06.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득 교육과정 참여희망자 20일까지 모집

전북 군산시 수송동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와 지엠군산공장 폐쇄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와 그 가족들의 창업지원을 돕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참여희망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바리스타 교육은 현대중공업군산조선소와 한국지엠 군산공장에 근무한 경력이 있는 직원 및 가족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총 13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2시간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자격은 수송동에 거주하는 주민을 우선하며 타 지역의 수요가 많을 경우 추가 편성할 예정이다.

본 교육 수강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수강료는 3개월 교육과정에 3만3000원이며, 수강료 외 재료비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원서 접수비는 본인이 부담한다.

교육 과정은 관내 전문강사를 초빙해 자격증 취득과 취득 후 실제 취업이나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 위주의 과정으로 이뤄지며, 바리스타 교육과 함께 원두 구매, 커피콩의 로스팅, 품질 관리 요령도 배우게 되고 자격증은 국내 바리스타 또는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을 선택해 취득할 수 있다.

함경구 수송동주민자치위원장은 “군산지역에 계속되는 악재 속에 고군분투하시는 주민들을 위해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