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호 태백시장 당선인, 본격 인수절차 돌입
유태호 태백시장 당선인, 본격 인수절차 돌입
  • 김상태 기자
  • 승인 2018.06.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태백 준비위원회' 구성… 민선7기 가동
'새로운 태백 준비위원회' 모습. (사진=태백시)
'새로운 태백 준비위원회' 모습. (사진=태백시)

유태호 강원 태백시장 당선인은 민선7기 원활한 시정업무의 인수를 위한 ‘새로운 태백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8일부터 본격적인 인수절차에 들어갔다.

민선7기 준비위원회는 배일환 전 태백시 교육지원과장을 위원장으로 경제(일자리), 도시재생, 복지, 문화체육, 인재양성 등 5개 분야 12명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태백 준비위원회’는 유태호 태백시장 당선인과 함께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7기가 주민들의 공감과 성원 속에 혼란 없이 성공적인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사무 인수‧인계와 시의 미래 발전 전략을 위한 로드맵 마련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20일부터 3일간 인수위 사무실에서 당선인과 인수위원, 태백시청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현안 및 중점 추진업무 등을 보고 받고, 주요 현장 방문 등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준비위원회는 문화예술회관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오는 30일까지 13일간 운영하며 시민 화합 및 시정 운영을 위한 여론을 적극 수렴해 공약을 구체화 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태백시는 엄정한 사무 인계·인수와 선거기간 흩어진 민심을 하나로 모으는 내실 있는 취임행사 준비를 위해 민선7기 인수지원단 3개 팀을 꾸려 안정적 출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