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KT스카이라이프, 제 5회 UHD 영상 페스티벌 개최
KT스카이라이프, 제 5회 UHD 영상 페스티벌 개최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6.1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제 5회 UHD 영상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사진=KT스카이라이프)
2018 제 5회 UHD 영상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제 5회 UHD 영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스카이라이프와 문화재청 산하 한국문화재재단, skyUHD, UXN, AsiaUHD, UHD DreamTV, SBS Plus UHD가 공동 주최하고 스카이라이프티브이가 주관한다.

올해는 자유 주제 부문 외에도 문화유산 부문을 신설해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으로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스카이라이프티브이의 콘텐츠 후반작업 후 skyUHD 등 주최사 채널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16일까지 UHD 콘텐츠 제작 기획안을 접수 받고 내달 31일에 10개 내외의 우수 기획안을 선정하여 총 8000만원 상당의 제작비와 촬영장비를 지원한다.

또한 10월10일부터 11월8일까지는 기 선정된 우수 기획안의 제작 영상과 함께 일반 영상물을 접수 받고 12월13일에 10개 내외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 심사에는 역대 한국 영화 관객수 2위(1442만)를 기록한 '신과함께-죄와 벌'및 올해 8월1일 개봉 예정인 '신과함께-인과 연'의 김용화 감독(국가대표, 미스터 고 등 제작)이 심사위원장을 맡는다.

윤용필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KT스카이라이프의 UHD 영상 페스티벌은 국내 UHD 방송 활성화 목적으로 콘텐츠 생산과 유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올해 5회 공모전부터는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우리가 제작한 UHD 콘텐츠와 한국 문화 유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등 글로벌 UHD 페스티벌로 도약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