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함평군, 소규모 집단급식소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함평군, 소규모 집단급식소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 나성주 기자
  • 승인 2018.06.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재료 구입·조리·배식 등 자체 위생시스템 구축 도모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모습. (사진=함평군)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모습. (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이 지난 15일 함평천지종합복지관 강당에서 관내 노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집단급식소 관리자 및 종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식중독 환자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식품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본 교육에서는 정명희 위생담당이 강사로 나서 개인위생 관리방법, 식재료 구입 및 보관요령, 안전한 조리방법, 조리장 및 급식 공간 청결관리법 등 단계별 식품취급 방법을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등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도 개최하며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나기열 민원봉사과장은 “신선한 식재료 구입에서부터 보관, 배식 등 자체 위생시스템을 구축해 우리 지역에 식중독 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식품안전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평군은 집단급식시설뿐만 아니라 음식테마거리에 있는 식품접객업소 등 관내 음식점에 대한 위생지도·점검을 강화하고 있으며 주방 시설개선사업,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식품안전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