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선배로부터 생생한 현장 이야기 들으세요
벤처 선배로부터 생생한 현장 이야기 들으세요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06.1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 제4회 벤처ONE 포럼 개최
(사진=벤처기업협회)
(사진=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와 벤처스타트업위원회는 오는 26일 서울시 용산구 용산전자 상상가 3층 상상라운지에서 ‘제4회 벤처ONE 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벤처ONE 포럼’은 협회가 운영하는 벤처스타트업위원회의 오프라인 모임으로 선배기업인과 스타트업 간 정보교류 및 소통 창구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세상을 향한 스타트업의 샤우팅! 100초 스피치와 대기업 △벤처스타트업 협력 사업소개 △선배벤처기업인과의 토크콘서트 △참가자간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100초 스피치 시간에는 스타트업 5개사 내외가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겪는 규제애로, 경영어려움, 협력사항 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협력해요’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벤처스타트업 간 협력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의 벤처스타트업지원사업 및 전략 투자 사업분야, 아이템에 대한 소개를 듣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SK텔레콤의 ‘SKT True Innovation’ 사업설명을 소개하고 SKT와 협력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파트너를 찾을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벤처투자 생태계의 이해’란 주제로 벤처스타트업 중심의 투자환경은 어떤 것이며, 투자 이후의 투자자와 피투자자의 관계 조성 방향 등에 대해 알린다. 박수홍 베이글랩스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패널로 참여할 예정이다. 

포럼 사전접수는 26일 까지 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