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AG그룹 합작회사로 아세안 공략 박차
LS전선, AG그룹 합작회사로 아세안 공략 박차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8.06.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S전선)
(사진=LS전선)

LS전선이 인도네시아에 합작법인을 설립해 현지 전선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AG그룹은 1973년 설립돼 은행, 호텔, 건설·리조트 사업을 하는 인도네시아 10위권 대기업이다. 또 인도네시아는 전력 인프라 구축과 건설 경기가 활발해 아세안에서 전선 시장 규모가 가장 크며 매년 8%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18일 LS전선은 서울 여의도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에서 아르타 그라하 그룹(Artha Graha Network)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명노현 LS전선 대표, 판지 위나타 AG그룹 회장, 우마르 하디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등이 참석했다.

LS전선과 AG그룹은 4000만달러, 한화 440억원을 투자해 올 7월 자카르타시 인근 6만4000m² 규모의 전력 케이블 공장을 착공한다. 오는 2019년 말 완공 예정이다.

이 공장은 인프라용 가공 전선과 건설, 플랜트 등에 사용되는 중저압 전선을 생산하며 2025년 1억달러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LS전선은 “자사의 글로벌 전선사업 역량과 AG그룹의 인도네시아 현지 사업 경험의 시너지가 기대한다”고 밝혔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경제가 급성장 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지난 수년간 진출을 모색해 왔다”며 “지난해 11월 문재인 대통령이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포럼에서 ‘신남방정책’을 발표한 후 협상이 급물살을 탔다”고 밝혔다.

LS전선은 현지 진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글로벌 거점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생산법인 설립으로 베트남 전선 시장 1위인 LS전선아시아를 비롯해 중국과 인도, 미얀마 등 아시아에만 총 7개의 생산법인을 보유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