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2018 두리혜윰 마을대학’ 운영
의정부교육지원청, ‘2018 두리혜윰 마을대학’ 운영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6.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탐구프로젝트·교양강좌·학습자 동아리 등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마을의 다양한 학습주체가 각자의 관심사와 욕구를 학습콘텐츠로 만들어내 마을과 나누는 학습의 장이 될 ‘2018 두리혜윰 마을대학’ 과정 참가 학습자모집을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마을대학은 의정부시청, 몽실학교 등 다양한 교육 자원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 협력 활동으로 지역의 청년들이 중심이 돼 학습과정을 기획하고 교사, 마을활동가 등이 함께 조력해 운영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제탐구 프로젝트, 교양강좌, 학습동아리 운영 등이 있다.

제탐구 프로젝트과정은 ‘전쟁과 평화의 역사’와 ‘우리 삶 속의 전쟁’을 주제로 2개 강좌가 구성되며, 5주간의 학습 과정을 이수한 후 5주간 각각 평화와 평등을 주제로 학습 나눔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번 학습 나눔 프로젝트는 의정부 지역에 학습 과정을 시민들과 나누는 활동으로 학습자들의 주도적인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교양강좌는 주제탐구 프로젝트과정에 참여하는 학습자, 기획자의 학습 욕구를 반영해 자유롭게 구성되는 강좌로 의정부 시민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학습동아리는 마을대학 학습자들의 자발적인 학습욕구를 반영해 조직되는 학습모임으로 독서를 중심으로 학습 과정을 학습자가 자유롭게 구성하며 마을학습공동체를 확산,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두리혜윰 마을대학 과정 참여는 네이버폼 설문 양식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받게 되며 참가자 첫 모임은 오는 23일 몽실학교 3층 모떠꿈방에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