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 코코넛 활용 제품 줄줄이 출시
식음료 업계, 코코넛 활용 제품 줄줄이 출시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6.1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드롭탑 제공)
(사진=드롭탑 제공)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는 코코넛을 활용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코코넛은 몸의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는 등 갈증해소와 비타민, 항산화제가 함유돼 피부 미용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최근 여름시즌 한정으로 신메뉴 ‘코코넛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코코넛 음료는 코코넛 밀크를 베이스로 에스프레소, 복숭아 등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한 메뉴다. ‘코코넛라떼’, ‘코코넛 더블샷 라떼’, ‘피치코코넛 드롭치노’ 총 3종이며 모두 아이스로 제공되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콜드브루 베리에이션' 신메뉴 3종을 출시, 이 중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가 주목받고 있다.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는 진하고 깊은 풍미를 가진 콜드브루 커피에 코코넛을 넣어 달콤하고 이국적인 맛과 풍미를 강조한 메뉴다. 재료의 색이 각각 층을 이뤄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며 칵테일 음료를 연상케 한다.

SPC그룹의 잠바주스는 콜드브루 커피와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와 '코코넛 커피'를 출시했다.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콜드브루 커피에 100% 식물성 코코넛 밀크와 얼음을 넣어 갈아 만든 음료다. 음료 상단에 코코넛 칩 토핑을 올려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코코넛 커피는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와 진한 풍미를 지닌 코코넛 밀크의 조화가 돋보인다.

미니스톱은 일본 모찌크림사의 프리미엄 디저트 ‘모찌크림 아이스’를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모찌크림 아이스 4종 중 바삭한 식감의 코코넛 플레이크와 새콤달콤한 망고 잼이 어우러진 ‘망고&코코넛’ 제품이 인기다. 모찌크림 아이스는 30년 전통의 일본 모찌 전문기업 모찌크림사의 제품으로 엄선된 재료와 기술력으로 쫀득한 느낌의 모찌와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잘 조화시킨 프리미엄 디저트다.

[신아일보] 김견희 기자 pek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