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롯데닷컴,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6.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닷컴 제공)
(사진=롯데닷컴 제공)

롯데닷컴이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윤리부문 최고상인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닷컴은 환경과 지역사회에 공헌한 점, 직원육성을 위한 높은 수준의 자체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까다로운 기업윤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하게 됐다.

롯데닷컴은 지난 201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해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실천 노력을 기울이고 공정거래 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내부 준법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국내 유통사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ISO37001’은 국제표준기구(ISO)가 제정한 반부패경영 기준으로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뇌물수수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고 이와 관련해 조직의 방침, 절차 및 관리를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닷컴은 내부에서도 이런 기업윤리 기준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전사 임직원이 참석하는 창립기념행사를 통해 2016년에는 ‘준법경영’을, 2017년은 ‘지속가능경영’, 2018년에는 ‘CSV 공유가치 창출경영’을 선포하며 매년 윤리적인 기업활동을 다짐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활동을 시의 적절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준법경영사무국’, ‘조직문화개선TFT’, ‘CSV경영TFT’ 등의 조직을 마련해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