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우수 한우, 눈으로 맛으로 확인하세요”
“경기 우수 한우, 눈으로 맛으로 확인하세요”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06.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 16일 안성팜랜드서 개최

경기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축제 ‘2018년도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이 오는 16일 안성팜랜드에서 개최된다.

‘2018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은 경기지역 한우의 소비 촉진과 고품질 축산물 생산의욕 고취를 도모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과 주관하는 행사다.

11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는 화식 한우, 오메가 밸런스 한우, 저지방 한우 등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춘 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

아울러 ‘한우 셀프 구이존’, ‘한우 바로알기 OX퀴즈’, ‘한우 홍보관’, ‘한우불고기 시식코너’, ‘한우 특화축산물 현장 경매’,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한우 맛 평가단’ 등 경기 축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 밖에도 민속놀이, 페이스페인팅, 풍선체험, 전통서각체험, 119안전체험 등 가족단위 관람객을 포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3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와 연계해 개최한다.

‘제3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안성 도드람 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리며, 도내 15개 시군 40개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한다.

이를 통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개의 우수 농가를 선정, 16일 열릴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에서 시상식을 가진다.

김성식 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웰빙(Well-Being) 트렌드에 맞는 고품격 명품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경기 우수 축산물을 눈으로, 맛으로 확인하는 자리로 도민들의 우리한우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