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스타트업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하나銀, 스타트업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6.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스타트업과 상생·혁신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세미나인 ‘원큐 애자일랩(1Q Agile Lab) 유니-콘(Unique Conference)’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분석 전문가인 고영혁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 한국지사장을 초청해 ‘성공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UX(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분석’이 주제로 다뤄졌다.

이후에는 순차적으로 법률·특허·보안 등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또 금융회사의 디지털 금융서비스와 스타트업 혁신 비즈니스의 상호소통의 장인 ‘오픈 이노베이션 간담회’ 및 국내 대학과 원큐 애자일랩(1Q Agile Lab) 파트너사의 산학협력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해당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준성 KEB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견고한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만들어 상생을 통한 생산적 금융을 실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