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품진로1924' 출시…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공략
하이트진로, '일품진로1924' 출시…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공략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6.0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오는 12일 `일품진로1924`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일품진로1924는 지난 2014년 창립 90년 기념주로 선보인 `진로1924`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 출시 요구가 많자 4년여의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만의 양조기술을 바탕으로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제외하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했다.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하는 냉동여과공법을 적용해 더욱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100% 순쌀증류원액을 사용했으며 알코올도수는 25도다. 제품 패키지는 일품진로 브랜드의 사각병을 적용하되 실크 인쇄 등을 활용해 일품진로1924만의 개성을 살렸다. 알코올 도수는 25%.

하이트진로는 연내 고연산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슈퍼 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고 일품진로 브랜드를 확장하기로 했다. 연령이나 성별, 지역 등에 따라 세분화되는 주류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증류 소주 시장의 제품군을 새롭게 구축해 다변화를 통한 시장 성장을 주도한다는 각오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일반 소주 외 준프리미엄 소주와 프리미엄 증류 소주까지 소주 시장을 세분화하며 포트폴리오를 완성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빠르게 변하는 시장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국내 시장의 성장은 물론 소주 세계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