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가격 잘 따져야… 견적사이트 활용
자동차보험 가격 잘 따져야… 견적사이트 활용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06.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 저렴하거나 내게 꼭 맞는 맞춤형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싶다면 자동차보험가격비교사이트를 활용해보자.

자동차보험은 동일한 연식의 모델 차량이라고 해도 조건에 따라 보장 및 금액이 달라진다. 보험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운전자의 사고경력, 범위, 주행거리 등에 따라 책정이 되며, 추가적인 특약 선택에 의해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블랙박스나 안전장치 설치 유무에 따라 할인을 해주는 곳도 있다.

운전자가 누구인지도 매우 중요하다. 가입 차량이어도 규정된 운전자가 아니라면 보상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1인 한정이나 부부한정, 가족 한정,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도록 대상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다만 인수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미리 꼼꼼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보험사들은 다양한 종류의 할인특약을 운영하고 있어 할인특약도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우선 할인폭이 가장 큰 주행거리 특약은 1년간 주행거리에 따라 10-35%정도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운행거리가 짧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받을 수 있으며, 주행거리가 2,000km 이하일 경우 30% 이상의 보험료 환급된다. 

현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한화 다이렉트,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KB손보 다이렉트, 악사(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더케이손해보험, 롯데 하우머치 자동차보험, 흥국화재 다이렉트 등 10개 자동차보험사의 상품 비교를 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