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글로벌 신흥시장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글로벌 신흥시장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06.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글로벌 신흥시장 최고경영자과정이 개설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강화 및 전략적 해외진출을 위한 ‘2018 글로벌CEO무역아카데미’ 과정을 개설, 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본 과정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기업지원 노하우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글로벌교육이 결합된 도내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해외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이다. 지난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20명의 원우가 배출했다.

교육내용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중국 등의 비즈니스 환경 및 경제 동향 △현지 상관습 및 협상‧계약 유의사항 △전략적 진출방안 및 성공과 실패사례 등이며, 오는 8월 말부터 11월까지 12주간(매주 1회)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비즈니스 협상 및 계약 시 유의사항 등이 교육과정에 포함됐으며, 교육생(원우회) 간 정보공유 및 현장체험 활성화 등에 초점을 맞춰 운영할 계획이다.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을 방문 해외진출 성공기업을 탐방하고 전략적 현지 진출방안 등도 모색한다.

참가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및 임원 등이며,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한의녕 원장은 “올해로 8기를 맞는 글로벌CEO무역아카데미는 도내 중소기업의 신흥시장 수출역량 강화는 물론 중소기업 간 비즈니스 융합 시너지 창출까지 이끄는 모범적인 최고경영자 교육과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