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서산태안위, 민심왜곡 언론보도 시정 촉구
더민주 서산태안위, 민심왜곡 언론보도 시정 촉구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8.06.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가세로 태안군수 후보, 강철민 전 후보가 안운태 지역위원장과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서산태안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가세로 태안군수 후보, 강철민 전 후보가 안운태 지역위원장과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서산태안위원회)

6‥13 지방선거가 중반전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충남 서산태안지역위원회는 최근 일부 언론의 보도내용이 사실관계와 터무니없이 달라 지역민심이 심각하게 왜곡되고 있다며 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5일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에 따르면, 강철민 전 태안군수 예비후보 측 핵심 관계자들이 최근 당에서 이탈해 한상기 자유한국당 후보 측에 조직적으로 합류했으며, 이에 따라 가세로 민주당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좁혀지는 등 선거판세가 요동치고 있다는 3일자 D신문의 기사는 ‘주문생산’이 의심될 정도의 ‘소설’이라는 것.

이와 관련해 지역주민들의 문의가 계속되자 서산태안지역위 안운태 위원장은 지난 4일 가세로 후보, 강철민 전 태안군수 예비후보와 3자 긴급 회동을 갖고 보도내용에 깊은 유감을 표한 뒤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서 안운태 위원장은 “최근 언론에 공표된 여론조사 결과 앞에서 초조해 하는 심정은 이해하지만, 이처럼 수준 낮은 언론 플레이로 민심의 향배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우려를 표명했다.

강철민 전 예비후보는 “상대당 후보 지지로 돌아선 개별 지지자가 있을 수 있지만 이를 침소봉대하며, 마치 조직적인 움직임에 따라 전체 판세가 요동치는 것처럼 묘사한 보도는 이만저만한 오버가 아닐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나는 선당후사의 초심을 잃지 않고 있으며, 경선 이후 우리 당과 후보들의 선전을 위해 당에서 부여받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강 전 예비후보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태안선대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선대위 공동선대본부장을 맡아 태안군 지방선거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가세로 후보는 “선거전 과열이야 정상적인 과정이지만 객관적 사실에 근거하지 않을 때 불어닥치는 민심의 역풍을 기억해야 한다”면서 “정정당당한 선거 캠페인, 정책 중심의 선거로 태안군의 미래비전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가 후보는 또 “강철민 위원장의 선당후사 정신은 민주당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회동 이후 안운태 위원장과 가세로 태안군수 후보, 강철민 도지사 선대위원장은 많은 당 지지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서로 손을 맞잡고 지방선거 필승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