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행정안전부와 마을기업 온라인쇼핑 판로 지원
이베이코리아, 행정안전부와 마을기업 온라인쇼핑 판로 지원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6.0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마을기업의 안정적인 경영과 온라인 쇼핑몰 판로 지원을 위해 5일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김원석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 강성주 우정사업본부 본부장, 이상진 한국마을기업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G마켓과 옥션 사이트에서 마을기업 상품에 대한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하고, G마켓 프리미엄지역관과 옥션 지역특산물특별관 등 마을기업 상품 전용관 운영을 지원하며 판매 촉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신규상품 개발과 온라인 판매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국내 특산품이나 고유 문화 등을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품질 좋은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협약을 맺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마을기업들이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기업 사업은 2011년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업화를 통해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마을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