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한 충북도지사 후보, '문화관광벨트 조성' 약속
신용한 충북도지사 후보, '문화관광벨트 조성' 약속
  • 이훈균 기자
  • 승인 2018.06.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용한 선거캠프)
(사진=신용한 선거캠프)

신용한 충북도지사 후보는 4일 영동군 5일장 등 영동지역 집중유세를 펼치며 남부지역 도민들의 민심을 공략했다.

신용한 후보는 “천혜명승(天惠名勝)의 예향(藝鄕)이자 학문숭상(學文崇尙)의 문향(文鄕)인 영동군은 포도, 와인, 국악 등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다”며 “무엇보다 영동군민들의 따뜻한 정 때문에 ‘또 다시 찾고 싶은’ 충북의 대표 관광지로 정평이 나 있다”며 영동군의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높이 평가했다.

신후보는 “그러나, 영동의 인구유출과 노령화 문제가 심각한데도 지난 8년간 아무런 대책도 내지 못했고 해결하고자하는 의지도 없었다”며 “이제 과거는 역사로 남기고 젊고 강한 도지사가 충북의 미래를 개척해야 할 때”라며 도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지난 4월 26일 신 후보는 ‘무박2일 영동 민생투어’를 통해 △미래지향적 복합 문화관광벨트 조성 △‘충북 농산물 주식회사’와 연계한 포도·와인 명품브랜드화 △미래지향적 6차산업 육성 △충북형 로컬푸드 클러스터 남부권 유치 지원 △레인보우 힐링타운 조성 지원 △도지사직속 충북균형발전위원회 설치 △남부출장소 부서신설 및 기능 강화 △지역 도로확장 및 포장 지원 등 남부지역 발전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영동군 집중유세를 계속 이어간 신용한 충북지사 후보는 “이번 선거는 지난 8년의 도정을 검증하는 선거”라며 “영동군민들께서 미래로 나아가는 현명한 선택을 해 주시길 바라며 충북의 세대교체와 도지사 간판교체를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새로운 충북의 미래를 다짐했다.

[신아일보] 충북도/이훈균 기자 okokok909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