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2018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산은 ‘2018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6.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DB산업은행)
(사진=KDB산업은행)

2018 KDB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가 학생과 지도 교수 등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업은행 스타트업 IR센터에서 31일에 개최됐다.

이날 성과 보고회에서는 2018 KDB창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25개 대학에 선발된 대표팀들이 아이템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는 AI 기반 비상상황 통보 서비스(서강대), 아마추어 디자이너 제품을 고객의 좋아요 숫자에 따라 생산하는 시스템(숭실대) 등 고객 현장 인터뷰를 통해 발전시킨 대학생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이 소개 됐다.

심사결과 우수팀 3개팀에게는 창업 지원 물품과 2019년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서류심사 면제권이 부여 됐다.

KDB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KDB창업교육 프로그램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인재를 양성하고 기본에 충실한 창업교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해외 선진창업교육(I-Corp 교육방법론)을 도입됐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KDB창업교육 프로그램은 매년 상·하반기 창업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학생들을 발굴해 시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창업을 희망하는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KDB청년창업 지원사업의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