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코리아, 새얼학교에 첫 사회공헌 캠페인 펼쳐
포르쉐 코리아, 새얼학교에 첫 사회공헌 캠페인 펼쳐
  • 이정욱 기자
  • 승인 2018.05.3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특성 맞춰 실내 체육관 건립 지원
(사진=포르쉐 코리아)
(사진=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코리아(대표 마이클 키르쉬)가 지난 30일 경기도 파주시 새얼학교에서 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Porsche Dream Playground)'의 첫 번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해 론칭한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 중 하나로 방과 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초 경기도 소재의 특수학교와 일반학교를 선정한 이후 학교 특성에 맞춘 실내 체육관 건립에 착수했다. 이번 새얼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내달 경기 고양초등학교에 두 번째 실내 체육관이 완공될 예정이다.

새얼학교에 마련된 첫 번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기존 실내 체육관의 바닥 및 화장실 개보수 공사를 통해 새롭게 리모델링 됐다. 포르쉐코리아는 유지 보수 관리 비용뿐 아니라 실내 체육관 내 교육 기자재, 놀이기구 등 학생들을 위한 부대시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현재 138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인 새얼학교는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기관으로 유치부,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전공과를 두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체제를 통한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자연친화적인 교육환경에서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외에도 ‘포르쉐 드림 업’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재능 개발 기회 부족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예체능 인재 아동 10명을 선발하고 전문 교육과정 연계, 대회 참가비 지원 등 실력 향상을 위한 장학금 1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