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1주일에 1시간만 운동해도 노인 인지력 감퇴 극복"
"1주일에 1시간만 운동해도 노인 인지력 감퇴 극복"
  • 문경림 기자
  • 승인 2018.05.3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노인들이 1주일에 1시간 정도만 운동을 하면 인지력 감퇴를 극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는 미국 보스턴에 있는 베스 이스라엘 디코니스(Beth Israel Deaconess) 메디컬센터 연구진의 이 같은 조사 내용을 31일 이같이 보도했다.

연구진은 60세 이상 연령층 1만1000명을 대상으로 98건의 조사를 분석했다.

그 결과 지속적인 운동은 정신 집중이나 일처리 속도, 문제 해결 능력에서 주목 할 만한 개선을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운동을 하든 1년에 52시간, 1주일에 1시간 정도만 하면 인지 능력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이런 효과는 1주일에 얼마나 자주 운동을 하는지, 한번 운동할 때 소요하는 시간은 얼마인지 등의 조건에 상관없이 나타났다.

게다가 이러한 효과는 치매 환자들에게서도 나타났다. 이 같은 구체적인 수치가 인지력 쇠퇴를 막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에 연구진은 얼마나 자주 또는 얼마나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운동에 소모하는 시간이 총 얼마인가 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라는 점이 놀라운 점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연구 결과는 신경의학 학술지인 뉴롤로지(Neurology)에 실렸다.

[신아일보] 문경림 기자 rgm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