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꼬마농부들의 즐거운 모내기 체험
성동구, 꼬마농부들의 즐거운 모내기 체험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5.3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각화분 120개에 ‘생거 진천벼’ 1200포기 식재
(사진=성동구)
(사진=성동구)

서울 성동구는 지난 30일 오전 10시30분 구청사 앞 광장에서 어린이집 원아 80여 명과 함께 ‘논벼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도시와 농촌의 상생 발전을 위해 성동구와 자매 결연을 맺은 충청북도 진천군에서 지원 받은 ‘생거 진천벼’ 1200포기를 사각화분 120개에 식재했다.

구는 이번 모내기 행사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논벼 화분 분양자를 신청 받아 어린이집 등 10개 단체 120명의 분양자를 선정했다. 봄철 모내기 이후 잡초 뽑기 등을 통해 관리해 나가며, 가을철 추수 및 탈곡까지 벼 화분 분양자가 직접 참여할 것이다.

평소 우리 밥상 위에 오르는 쌀이 어떤 과정으로 재배되고 수확되는 지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구청사 주변에 농촌풍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도심에서도 시골정취와 농촌의 여유로움을 느낄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내기 행사 외에도 구는 청사 주변 연못, 장독대, 자수화단, 장식화단 등에 호박, 고추 등 20여종의 농작물을 식재하여 다채로운 농촌풍경을 조성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과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고, 여유롭고 정감어린 분위기의 광장을 조성해 주민들이 언제나 편하게 방문하여 쉴 수 있는 고향 길 같은 휴식공간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