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바이오센터 등서 워크숍
경기 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바이오센터 등서 워크숍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8.05.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분석기술 정보 등 제공

경기도내 바이오제약 관련 기업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최신 분석기술 정보 등을 제공하는 자리가 열린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광교테크노밸리 내 본원 1층 광교홀과 바이오센터에서 ‘제5회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분석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분야에 종사하는 제약 관련 기업 및 기관 연구자들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 등을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다.

첫 날인 30일에는 광교홀에서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분석 관련 워크숍을 개최한다.

총 3개 세션으로 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시 고려사항, 차세대 면역치료를 대비한 항체의약품의 개발 사례, 바이오의약품 분석시 사용되는 기초 통계 이론, 항체약물복합체의 개요 및 개발 사례 등을 발표한다.

31일에는 바이오센터에서 질량분석기술을 활용한 항체의약품 특성분석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한의녕 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도내 바이오제약 기업들의 R&D 및 제품 개발 진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첨단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분석 전문성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