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전국 미세먼지 오후 ‘보통’
[오늘의 미세먼지] 전국 미세먼지 오후 ‘보통’
  • 온케이웨더
  • 승인 2018.05.2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대기 흐름 원활해 내일(수)도 ‘보통’ 단계 이어져”

화요일인 오늘(29일) 미세먼지 농도는 중부와 전북, 경상도는 오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으나 전국이 대체로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국내에 잔류하는 대기오염물질이 오전에 정체하면서 중부와 전북, 경상도에 영향을 주겠으나 오후 들어 점차 대기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예보했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는 “중부, 전북, 경상도는 오전시간대에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 오후시간대에 실내환기를 하는 것이 적절하겠고, 그 밖의 전국은 종일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낮아 수시로 환기가 가능하겠다”고 전했다.

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구름 사이로 햇빛이 통과하면서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일 최고 오존 농도는 ‘보통’ 단계가 되겠다.

내일 수요일(30일)은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국내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물질이 많지 않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목요일(31일)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제주도는 제주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계속해서 대기의 흐름이 원활한 가운데 국내로 유입되는 대기오염물질이 많지 않겠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이어가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