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열기 ‘후끈’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열기 ‘후끈’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8.05.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소문 타고 참가 요청 쇄도…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충북 제천시가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의 인기가 날로 뜨겁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업무에 지친 전국 공무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공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자연치유도시 제천! 한방으로 내 삶을 재충전하다’라는 주제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2기수에 480여 명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시작한 금년도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는 그동안 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교육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금주 진행되는 4기 교육은 40여 명 모집에 교육인원의 두 배를 웃도는 90여 명이 신청해 교육 진행에도 어려움을 겪을 정도이다.

또한 올해는 특별기수로 운영하는 기관 맞춤형 힐링프로그램 신청도 증가해 인천광역시 남구, 전북 정읍시 등 상반기 중 8개 기관 420명의 교육이 추가로 예정되어 있다.

2박 3일간 진행되는 힐링아카데미는 제천 출신 최종열 탐험가의 인문소양특강을 비롯해 제천한방생명과학관 관람, 한방명의촌 체험, 카누카약 및 국궁 체험, 청풍호자드락길 트레킹 등의 체험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식사는 제천시 한방음식브랜드인 ‘약채락’ 위주로 제공돼 제천의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생들이 3일간 제천시 곳곳을 다니며 즐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공무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본 프로그램을 공무원뿐만 아니라 전국 각 공공기관과 기업체에도 홍보해 직원 힐링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나아가 관광 상품화하여 여행 패키지 상품으로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