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결선대회 성료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결선대회 성료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5.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문화진흥협회  제공)
(사진=한문화진흥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는 지난 26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결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계문화진흥협회 주관,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 더블유타임즈(W-TIMES), 정화예술대학교, (주)루시드프로모, (주)바이칼네이처 후원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일반적인 미인을 뽑는 다른 한복모델 선발대회와 달리 1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한복을 사랑하는 자로서 한복과 잘 어울리는 모델을 뽑는 대회로 전 국민 한복 입기 운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한복모델 선발대회에서 ‘진’ 이수완, ‘선’ 장서경, ‘미’ 채정은이 선발됐으며, 이외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포토제닉상 등에 다수의 수상자가 결정됐다.

선발된 모델 전원은 한문화진흥협회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국제문화행사에 참가해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에 기여하고, 세계의상페스티벌 등 세계 문화교류 패션쇼에 참가해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 활동으로 국가 이미지 증진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미얀마, 라트비아, 루마니아, 유럽연합, 키르기즈, 이집트, 콜롬비아, 이라크 대사를 비롯하여 20개국 30여명의 주한외교사절단이 참석해 대회의 품격을 높여 주었고, 아울러 자국의 전통의상과 한복의 문화교류 행사 개최를 희망했다.

한문화진흥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를 통해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수상자들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