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수목원, 야외 클래식 콘서트 개최
산림청 국립수목원, 야외 클래식 콘서트 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05.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오는 6월 9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에 위치한 DMZ자생식물원에서 '하나를 위한 음악 재단'과 함께 야외 클래식 콘서트를 연다.

 DMZ자생식물원은 국립수목원의 분원으로서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비무장지대 산림생태계의 안정적 보전을 위한 2016년에 개원한 연구시설이며, DMZ 및 백두산을 포함한 북한지역에 자생하는 식물을 전시하고 있는 북방계식물전시원과 희귀․특산식물전시원, War가든 등 8개 전시원이 있다.

'DMZ 교향곡, 비무장지대에서 평화와 생명의 땅을 아우르다'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PLZ페스티발은 분단의 아픔 속에서도 오랜 시간을 거쳐 생물다양성의 보고(寶庫)로 재탄생한 DMZ 지역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오랜 숙원인 통일을 기원하고자 함이다.

이번 페스티발은, 하나를 위한 음악재단이 8년간 주관했던 그린 콘서트와 Music for Peace를 확장하여 페스티발의 형태로 진행된다.

'하나를 위한 음악 재단'의 M4one 챔버 앙상블은 UN 챔버 앙상블을 초청하여 6월 9일(박수근 미술관과 DMZ자생식물원)에 PLZ(Peace and Life Zone)페스티발을 개최한다.

PLZ(Peace and Life Zone) 페스티발은 ‘DMZ지역을 단순한 비무장지역이 아닌, 생명과 평화의 땅으로 인식한다’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M4one챔버 앙상블의 바이올리니스 이경선(서울대), 비올리스트 최은식(서울대)의 파사칼리아와 UN 앙상블(대표 앙트완 마르구이에)이 Eugene Bozza의 트리오, Jacques Ibert의 5개의 소품 등을 연주하며, 앙상블 피아노 블러바드, 서울 예술의 전당(사장 고학찬) 어린이 예술단 100여명이 국악, 오케스트라, 합창으로 비발디의 4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가야금 병창 및 창작동요들을 선보인다.

국립수목원 이유미 원장은 “분단 이후 60여 년 간 인위적 간섭이 최소화된 독특한 자연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는 DMZ와 이곳 산림생태계를 관리하는 DMZ자생식물원에서 M4one 챔버 앙상블과 UN 챔버 앙상블의 격조 높은 공연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