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병무청,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가
병무청,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가
  • 박영훈 기자
  • 승인 2018.05.2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은 2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이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가하게 된 것은 군 복무와 취업을 연계한 취업맞춤특기병 모집제도를 홍보하고, 전역자들에게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들에게 KB굿잡 취업박람회 정보를 문자·이메일 등으로 안내했으며, 박람회에 참석한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에게는 국방부·국가보훈처와 협조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1대 1 맞춤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기와 적성을 살려 군 복무할 수 있는 다양한 모집병 제도를 소개하는 등 청년 일자리와 관련한 병무행정의 주요 정책을 홍보한다.

이에 앞서 병무청은 지난달 30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열린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 취업맞춤특기병반을 신설해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예정자 50여명이 참가할 수 있도록 국방부와 협조한 바 있다.

한편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국민은행이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 등 13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며, 전역 예정 장병과 특성화고교생 등 취업을 앞 둔 구직자 3만여명과 25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앞으로 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더욱 확대하겠다”며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병역설계 시스템을 구축해 군 복무가 더 이상 부담이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박영훈 기자 yhpark@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