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지역주력산업 활력 제고 위한 현장 경영 가속화
산은, 지역주력산업 활력 제고 위한 현장 경영 가속화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5.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창원국가산업단지 인근에서 지역 내 주력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주요 산업 동향 및 지역경제 현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공유하면서 스마트공장 구축, 신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역주력산업의 활력을 제고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산업·물류단지 조성, 안전·환경 설비 투자, 고용 확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및 중소·중견기업과 정책금융기관 간 협력 방안 등에 관해서도 토론했다.

이번 간담회는 창원국가산단 인근의 기계 및 운송장비 기업 중심으로 실시했으며, 향후 타 업종 및 지역으로 현장간담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국내 경기 침체 및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산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경제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정책금융을 수행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국내 경제가 대기업 중심에서 혁신적 중소·중견기업으로 ‘세대교체’를 필요로 하는 시기에 산은도 중소·중견기업 육성 및 신산업 선도 등을 통해 정책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올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자금공급 목표를 43조원으로 설정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자금도 12조원을 계획했다.
 
한편 현장간담회 개최 전 이동걸 회장은 최근 산업은행과 거래를 시작한 디와이파워를 방문해 신규 우량고객 인증판 KDB Best Partner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