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농업기술센터-영양 농협 협약 체결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영양 농협 협약 체결
  • 박재화 기자
  • 승인 2018.05.2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 농협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 영양군지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영양군)
영양 농협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 영양군지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영양군)

경북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 영양군지부는 2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기술정보공유 및 6차 산업 촉진을 위한 상호 협력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이영갑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광진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장, 양봉철 영양농업협동조합장, 박명술 남영양 농업협동조합장이 참석해 상호 간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보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연구개발결과와 기술정보의 공유로 6차산업화 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 △수출애로사항 해결 및 유망품목 발굴을 통한 수출 신 시장 개척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농업관련기술 개발 및 보급업무 협력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신기술보급사업, 조직화, 교육 및 기술컨설팅 협력 △농자재의 안전 및 유통관리업무 협력 △성과확산 및 군민 공감대형성을 위한 홍보 공동추진 △기타 협력 사업이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아울러 상호 간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농업인 소득향상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