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초, 흡연예방 '뮤지컬 공연' 관람 실시
반월초, 흡연예방 '뮤지컬 공연' 관람 실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18.05.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반월초)
(사진=반월초)

경기 반월초는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흡연예방 뮤지컬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뮤지컬 공연은 학생들이 웃고 즐기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흡연을 예방하려는 마음을 갖도록 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반월초는 작년 흡연예방실천학교 기본형 운영을 바탕으로 올해는 흡연예방실천학교 심화형 운영교로 공모선정되어(2년차) 전교생 흡연예방교육 실시를 통한 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지난 4월 교직원 흡연예방 캠페인 및 담배 없는 학교만들기 연수를 시작으로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전교생 대상 흡연 예방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체험 중심의 흡연예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과시간과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는 ‘흡연의 피해와 금연의 중요성 알아보기’, ‘흡연예방 스크레치 그림그리기’, ‘흡연예방 문예행사(사행시 짓기, 만화그리기, 금연 편지쓰기, 담배갑 광고만들기)’, ‘금연배지 만들기’ 등의 교육활동이 이뤄졌다.

또한 금연서약 실천과 연계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점심시간 양치습관 형성을 위하여 치약칫솔세트도 전교생에게 지급했다.

흡연예방뮤지컬을 관람한 학생들은 “우리 주변에 흡연을 하는 어른들께 금연을 하시도록 말씀드리겠다”며 “직접흡연 뿐 아니라 간접흡연의 피해가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중에 커서도 절대로 담배를 피지 않아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