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신규교사 통합연수 실시
의정부교육지원청, 신규교사 통합연수 실시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5.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신규교사 181명 대상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에 걸쳐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올해 신입 유, 초, 중, 특수, 영양, 사서교사 181명을 대상으로 ‘2018 의정부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연수에 앞서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현장에서 신규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에 관해 사전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로 △교사로서의 교직관 확립과 복무이해 △갈등관리 및 회복적 생활교육 △학급경영 및 수업나눔 등 ‘현장중심의 실천적 연수’로 구성했다.

또한, 일방적 주입식 연수보다는 신규교사가 학교현장에서 느끼고 어려웠던 점을 교육장·선배·동료교사와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신규교사가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이번 직무연수를 통한 신규교사의 성장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구별 교감협력장학’과 ‘교육지원청 차원의 담임장학과 연계한 멘토링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적인 성장 관리를 도모할 계획이다.

윤계숙 교육장은 “학생중심 교육이 현장에 자리 잡기 위해서는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이제 학교에 첫 걸음을 내딛은 신규교사에 대한 역량 신장은 학생을 교육의 최우선 가치로 삼는 의정부혁신교육 실천과 직결된다.”며 지속적인 신규교사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