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상금 최대 300만원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상금 최대 300만원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8.05.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제 이상 대학·대학원생 대상 8.20~22일 작품 접수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자료=LH)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자료=LH)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오는 8월20일부터 22일까지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은 대학이 주도하고 청년과 지방자치단체 등이 협업해 대학 인근을 지역 거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대학교 주변 쇠퇴지역 재생방안'이며,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대학원 재학생과 휴학생으로 구성된 3인 이내 팀 또는 개인이다.

응모 희망자는 A1크기 패널 1매 작품 및 A4크기 10매 이내의 작품 설명서를 경남 진주시 LH 본사 도시재생계획처에 우편 또는 택배로 제출하면 된다. 

LH는 작품 접수 후 국토교통부 및 내부 도시재생 전문가들의 1차 심사와 외부 심사위원회의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총 6개팀을 선정하고, 최대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작품접수 이후 공모일정은 △8.27~9.14일 1·2차 심사 △9.20일 결과발표 △10월 시상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http://www.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광식 LH 도시재생본부장은 "LH는 전국 대학가 주변의 청년주거와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주민과 어우러지는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