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공기청정기 100대 성남시 기부
대유위니아, 공기청정기 100대 성남시 기부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8.05.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유위니아)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가 경기도 성남시에 3400만원 상당의 신제품 공기청정기 100대를 기부했다.

23일 대유위니아는 “지난 21일 NGO 단체 월드휴먼브리지와 함께 하는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인 소외 시설 시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유그룹 계열사 대우전자와 함께 참여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날 성남시청에서 개최된 기증식에는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와 김병삼 성남월드휴먼브리지 대표,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기증된 제품은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와 대우전자 ‘클라쎄 공기청정기다.

기증한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 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초미세먼지와 생활악취는 물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실내·외 공기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에어클린보드(Air Clean Board)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기 품질 인증 마크 ‘CA(Clean Air)를 획득한 제품이다.

대우전자의 클라쎄 공기청정기는 공기 흡입구에 전문 계측 장비 수준의 '레이저 PM 0.5 센서'를 적용해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극초미세먼지 입자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한다. 프리필터·헤파(HEPA)필터·탈취 필터 등으로 구성된 6단계 청정시스템으로 각종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대유위니아는 지난해에도 서울대학교병원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 공기청정기를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