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전국 대기질 '좋음'… 환기 O.K
[오늘의 미세먼지] 전국 대기질 '좋음'… 환기 O.K
  • 온케이웨더
  • 승인 2018.05.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화)까지 미세먼지 ‘좋음’ 단계… 모레(목) 오후 '한때 나쁨'"

월요일인 오늘(21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의 양도 많지 않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낮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실내 환기는 수시로 가능하겠다.

자외선 지수는 구름 사이로 강한 일사가 통과하면서 ‘나쁨’ 단계, 일 최고 오존농도는 광화학 반응을 통해 생성되는 오존의 양이 적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내일 화요일(22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대기의 순환이 원활한 가운데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의 양도 많지 않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수요일(23일) 우리나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중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국내·외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까지 ‘보통’ 단계를 보이다 오후부터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