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컬링의성, 다함께 차!차!차!’ 특강 마쳐
의성군, ‘컬링의성, 다함께 차!차!차!’ 특강 마쳐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5.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에서 배우는 경영과 마케팅 전략
의성군의 ‘컬링의성, 다함께 차!차!차!’ 특강 모습. (사진=의성군)
의성군의 ‘컬링의성, 다함께 차!차!차!’ 특강 모습.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지난 17일 청년, 학생,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김도균 교수를 초청해 스포츠에서 배우는 경영과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컬링의성, 다함께 차!차!차!’라는 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날 강좌에서 김 교수는 “조직은 스포츠와 마찬가지이며 조직 구성원이 조직의 목표를 지향케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변화, 도전, 기회”라고 강조하며 조직의 경영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김 교수는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교수로, 나이키스포츠코리아 스포츠마케팅팀을 거쳐 스포츠산업 잡페어 준비위원장, 대학체육회 미래전략위원회 위원,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하였고,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스포테인먼트 경영’강의 명사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김창우 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특강을 통해 군민들 특히, 청년들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데 필요한 역량과 본인들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새겨 줄 것”을 당부하고, “유명인사 초청 특강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과 군민들이 삶의 바른 방향과 가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