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큰 호응
'2018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큰 호응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8.05.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19일 전남 고흥군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개최한 '2018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풍성한 즐길거리로 관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고흥군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와 동아리연합회 주도로, 관내 청소년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1부에서는 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에서 청소년헌장 낭독과 함께 청소년의 요구가 반영된 정책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로 개회식을 선포했다.

2부에서는 주제에 맞게 밴드·댄스·합창·연주 등 7개팀이 참여해 그동안 학교와 청소년 동아리 등에서 갈고 닦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3부에서는 자유학기제 실시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의 후원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탐색을 도울 수 있는 소방·간호·드론·제과제빵·우주항공(에어로켓만들기, 우주복포토존)·원예치료·네일아트 등 진로직업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 기타 천연방향제·북아트·캐릭터양초·한국사 퍼즐 만들기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장(場)도 마련됐다.

고흥군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고 역동적인 고흥의 미래를 보았다며, 내년에도 더욱 새롭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