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플랜, 참치 영양소 담은 '펫 밀크' 출시
뉴트리플랜, 참치 영양소 담은 '펫 밀크' 출시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5.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F&B 제공)
뉴트리플랜 펫밀크.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우유에 참치와 기능성 원료성분을 추가해 영양과 기호성을 강화한 반려동물 전용 우유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유당 분해효소가 없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소화흡수를 돕기 위해 1급 A원유를 유당분해하여 사용했다. 

여기에 참치 살코기와 참치 농축액을 담아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영양성분과 함께 기호성을 더욱 살렸다. 더불어 장 건강과 피모 건강, 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E, 프락토올리고당, 타우린, 이눌린 등 다양한 성분들을 함께 담았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시중 제품들과 달리 한 팩에 50ml(반려묘), 55ml(반려견)로, 1회 급여량에 적합하도록 소포장 되어 있다. 따라서 휴대와 이동이 편리하고 급여 후 잔량 발생이 거의 없어 잔량의 냉장보관과 재급여 시 신선도 저하에 대한 우려가 없다. 

또한 재급여할 때 찬 음료에 대한 반려 동물의 기호도 저하로 인해 이를 다시 데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동원F&B의 펫푸드, 참치, 우유의 오랜 노하우를 담기 위해, 각 분야의 연구원과 수의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또한 올해 30억 원을 투자해 증설한 창원의 펫푸드 전용 생산시설에서 ‘뉴트리플랜 펫밀크’를 직접 만들었다. 국내 최초로 식품대기업이 자사공장에서 만들어 출시하는 펫밀크다.

동원F&B 관계자는 "국내 펫밀크 시장은 약 100억 원 정도로 추정되며, 반려동물 시장 성장과 함께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생리특성상 자발적인 수분섭취에 취약한 고양이 특성에 대한 연구, 참치원료 기술, 기능성 성분 응용 등 분야별 전문노하우를 집결해 만든 펫밀크를 통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