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이천체험문화축제' 25일 개막…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이천체험문화축제' 25일 개막…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 한철전 기자
  • 승인 2018.05.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천시)
(사진=이천시)

경기도 이천시는 '100가지 체험! 100가지 웃음'이라는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이천 모가면 소재 이천농업테마공원과 민주화운동기념공원 일원에서 '이천체험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2013년부터 해마다 개최해 오고 있는 이천체험문화축제는 아이와 부모들을 위한 가족축제로 재미있는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다.

축제 프로그램은 유·무료를 합쳐 무려 80가지가 넘는데 주로 아이들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축제 기간 내내 오전과 오후에 한 번씩 물총게임을 즐기면서 인절미도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

여기에 태권도·사물놀이·인형극 공연이 펼쳐지는데 이 모든 것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지만, 이게 다가 아니다. 볼펜·머그컵 만들기와 룰렛게임, 버블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 역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유료체험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2000원만 내면 탈 수 있는 트랙터 마차타기부터 다육심기, 3D목공퍼즐·수세미미스트·쌀비누·목각인형·우드샤프 만들기, 당나귀타기까지 축제장 전체가 거대한 체험장이다.

남녀노소 모두의 입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많은 먹거리 또한 준비되어 있다.

쌀피자, 치킨, 딸기아이스크림, 햄버거, 삼색떡, 웨지감자구이, 복숭아 음료, 고구마말랭이를 비롯해 점심은 한식 뷔페로 즐길 수도 있다.

이천체험문화축제에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있지만, 재미와 흥미만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이번 축제장소 가운데 한 곳인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는 우리나라 민주화 운동의 과정을 한 눈에 볼수 있는 전시관과 멀티미디어실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민주주의에 대한 인형극과 체험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이처럼 자연스레 민주화 여정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이곳에서는 바람개비·우산·부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나라사랑과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계획이다.

조병돈 시장은 “이천시는 체험관광 활성화를 통해 농촌경제의 경쟁력을 크게 끌어 올렸다”면서 “특히, 2010년 대한민국 최초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된 이후 창의성과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농촌관광의 종류와 범위를 확대시켜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체험문화축제는 작년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고, 나들이 차량 1600대를 동시에 주차시킬 수 있는 주차장까지 확보했다”면서 “재미있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천/한철전 기자 cjhan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