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판문점선언 성공 위해선 국회 비준 동의 필요"
당·정·청 "판문점선언 성공 위해선 국회 비준 동의 필요"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8.05.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삼청동 총리공관서 고위당정협의회 개최
15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15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4.27판문점선언이 성공적으로 이행되기 위해선 국회의 비준동의 또는 이에 준하는 절차가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5일 국무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 후 브리핑을 갖고 "당정청은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 속에서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새로운 역사의 전환점이 됐다는 것에 인식을 함께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남북정상회담 후속조치를 질서 있고 차분하면서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간다는 것에 뜻을 함께 하면서,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상호간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면서 "판문점 선언의 제도화 방안에 대해 당이 중심이 돼 야당과 집중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정청은 문재인 정부 2년차가 시작되고 여당 원내대표단이 새롭게 구성된 것을 계기로, 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당정청 간의 협력과 공조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추경안 처리와 올 하반기로 예정된 최저임금 결정 등 민생·경제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박 수석대변인은 "추경 심의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햐 예정대로 18일에 통과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당초에 목적한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회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 최저임금 관련 불확실성을 조기에 해소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연착륙 방안을 마련하는 등 각별한 관심을 갖고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이춘석 사무총장, 김태년 정책위의장이 참석했고, 정부에서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동연 경제부총리, 조명균 통일부장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참석했다.

[신아일보] 이동희 기자 nic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