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단양 소백산철쭉제’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단양 소백산철쭉제’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8.05.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단양군)
(사진=단양군)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충북 단양군 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단양읍 일원과 소백산 등지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14일 단양문화원에 따르면 올해로 3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봄, 꽃, 바람(hope)’를 슬로건으로 48개의 다채로운 세부행사가 치러진다.

첫날인 24일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 무대에 선 12명의 은발의 예비 가수들이 꾸미는 3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와 소백산산신제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둘째 날인 25일부터는 수려한 단양강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공연이 밤하늘을 수놓는다.

25일에는 갈대소리색소폰과 매포색소폰, 피닉스밴드, 참소리색소폰 등 지역예술단체가 참여하는 봄바람 콘서트를 펼친다.

버스킹 공연 형식으로 다누리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 콘서트엔 추가열과 양하영, 카이로 등 유명 연예인도 함께한다.

해마다 큰 인기를 더해가는 강변음악회는 수변특설무대에서 연다.

이번 음악회에는 김종서와 소찬휘, CLC, 보이스퍼, 문연주 등 인기가수가 총출동한다.

28개의 전시와 판매, 체험행사도 25일 단양읍 일원에서 행사기간 내 진행한다.

전시와 판매행사로는 철쭉테마관과 단양시화전, 농특산품 직거래 장터, 자매결연지자체 농특산품 판매부스, 귀농귀촌 홍보·판매, 지역공동체 일자리, 플리마켓 등을 펼친다.

26일에는 타악 퍼포먼스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잼스틱 기상천외 타악공연, 불타는 밤이란 주제로 박상민의 신명난 무대가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27일엔 소백산행과 박동준의 봄날 색소폰 공연, 김창완 밴드의 감성 브랜드 콘서트로 화려했던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김대열 문화원장은 “소백산 비로봉과 연화봉의 철쭉군락은 국내 제일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