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단식 농성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문 대통령 결심해야"
단식 농성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문 대통령 결심해야"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8.05.09 21: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식 중단·입원 치료 거부한 채 농성 지속
9일 오전 의료진의 진찰을 받고 있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9일 오전 의료진의 진찰을 받고 있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드루킹 '댓글공작' 특검 도입을 요구하며 7일째 단식 투쟁을 벌이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9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이 오늘까지 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 본관 앞 농성장에서 당 중진 및 당직자들이 방문했을때 "결심이 나올 때까지 계속할 것"이라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다.

계속된 단식으로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됐다고 전해지는 김 원내대표는 국회 의무실장과 동료 의원들의 단식 중단과 입원 치료를 거부한 채 농성을 계속 하고 있다.

국회 의무실장은 이날 오전 김 원내대표를 찾아 진찰한 뒤 "어제보다 무력감도 심해지고 얼굴이 안 좋다"면서 "심실성 부정맥이 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피검사, 전해질 장애, 산소포화도, 심전도 등을 체크해야 한다"면서 "연세가 있고, 혈압이 있어 의학적으로 볼 때 병원에 가야 하는데 그러지 않을 경우 본인이 아주 고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60세인 김 원내대표는 평소 고혈압 약을 복용해왔으며 관리를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신아일보] 이동희 기자 ldh1220@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현행 2018-05-09 23:05:40
에효 중단할려니 쪽팔리고 배는고프고 왜 했나 엄청 후회하고 있을거야,,, 국민들 지지받을때 하면 명분이라도 있고 측은하다고 여론이 좀 도와줄텐데 ,,다들 그냥 단식하다가 죽으라고 하니 환장할 노릇이구먼,,
적당히 못이기는척 일어나서 통닭뜯으시요. 아님 기절한척하고 의식잃은척해서 남들이 병원델고가게 하던지,,에구 그냥 계속해라 턱성태는 안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