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사비골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풍성’
부여, 사비골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풍성’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8.05.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놀이·경연 등 5개 마당 46개 프로그램 운영
(사진=부여군)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은 오는 5일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구드래 조각공원에서 ‘사비골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이 주최하고 사비골 어린이날 큰잔치 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5개 마당 4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여경찰서, 부여소방서,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드림스타트 등 33개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체험마당에는 세계의상 체험, 페이스 페인팅, 손수건 황토 염색 등 29개 프로그램을 펼친다.

백마강레저, 부여고도보존주민협의회 등 3개 기관이 운영하고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놀이마당에는 긴줄넘기, 2인 3각 걷기 등 17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체험부스와 놀이마당에 참여해 일정 개수 이상의 스템프를 받아오면 소정의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연다.

미술축제, 재미있는 과학실험 등 교육마당, 꿈과 끼를 발산하는 경연마당, 맛있는 삼겹살과 주먹밥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먹거리마당도 운영한다.

만약 비가 올 경우 구드래 조각공원에서 진행되는 사비골 어린이날 행사는 부여군민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2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이는 어린이날 행사가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시설점검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